* ÷ºÎÈÀÏÀ» È®ÀÎÇÏ½Ã¸é ´õ ÀÚ¼¼ÇÑ Á¤º¸¸¦ º¸½Ç ¼ö ÀÖ½À´Ï´Ù.
ÀúÈñ°¡ Æ÷¿öµù ¹× Àü½Ã °ü·Ã ¹°·ù ÁøÇàÀ» ÇÏ´Ùº¸¸é ½Ç¹« ÁøÇà½Ã ¸¹ÀÌ »ç¿ëÇÏ´Â ¿ë¾îµéÀÔ´Ï´Ù.
ÀÎÆ÷À̽º¿¡µµ ´ëºÎºÐ ÀÌ ¿ë¾îµéÀÌ µé¾î ÀÖ¾î¼ °ßÀû ÁøÇà½Ã
ÇØ´ç Ç׸ñÀ» ¹°¾îº¸½Ã´Â ºÐµéµµ °è¼Å¼ Ȥ µµ¿òÀÌ µÇ½Ç ¼ö ÀÖµµ·Ï ¿ë¾î Á¤¸® ÀڷḦ ¿Ã·Áµå¸³´Ï´Ù.
¶ÇÇÑ Ã·ºÎ ÀÚ·á´Â °ü¼¼Ã»¿¡¼ ¹ßÇàÇÑ ±¹Á¦ ¹«¿ª¿ë¾îÁýÀÔ´Ï´Ù.
Âü°íÇÏ½Ã¸é ¿©·¯¸ð·Î µµ¿òÀÌ µÇ½Ç °Í °°½À´Ï´Ù.
Shipping Documents : ¼±Àû¼·ù
¨ç ¼±ÇÏÁõ±Ç(B/L : Bill of Lading)
¨è »ó¾÷¼ÛÀå(C/I : Commercial Invoice)
¨é Æ÷Àå¸í¼¼¼(P/L : Packing List)
¡Ø ´ë±Ý°áÁ¦½Ã ¼±Àû¼·ù »çº»À» ÀÌ¿ëÇÏ¿© ¹°Ç°À» ãÀ» °æ¿ì¿£ ȹ°¼±Ã뺸Áõ¼(L/G :
Letter of Guarantee)¸¦ ÀºÇàÀ¸·ÎºÎÅÍ ¹ß±Þ¹Þ¾Æ ¹°Ç°À» Àεµ¹ÞÀ» ¼ö ÀÖÀ½.
¡Ø ¼±Àû¼·ù ¿øº»À¸·Î ȹ°À» ÀÎÃâÇÏ°íÀÚ ÇÏ´Â °æ¿ì¿¡´Â ´ë±Ý °áÁ¦½Ã ¼±Àû¼·ù ¿øº»À»
ÀºÇàÀ¸·ÎºÎÅÍ Àμö¹Þ¾Æ Åë°üÀýÂ÷ ¼öÇà
FCL(Full Container Load) Cargo
1°³ÀÇ ÄÁÅÍÀ̳ʸ¦ ä¿ì±â¿¡ ÃæºÐÇÑ ¾çÀÇ È¹°
LCL(Less than Container Load) Cargo
ÄÁÅÍÀÌ³Ê 1°³¸¦ ä¿ì±â¿¡ ºÎÁ·ÇÑ ¼Ò·®È¹°À» ¸»Çϸç, FCL°ú ¹Ý´ëµÇ´Â °³³äÀÓ
CO-Loading
Æ÷¿ö´õ°¡ ÀÚüÀûÀ¸·Î ÁýÇÏÇÑ LCLȹ°ÀÌ FCLȹ°·Î È¥ÀçµÇ±â¿¡ ºÎÁ·ÇÑ °æ¿ì µ¿ÀÏ
¸ñÀûÁöÀÇ LCLȹ°À» º¸À¯ÇÏ°í Àִ Ÿ Æ÷¿ö´õ¿¡°Ô Joint ConsolidationÀ» ÀÇ·ÚÇÏ¿©
ȹ°À» ½Å¼ÓÇÏ°í °æÁ¦ÀûÀ¸·Î ¼ö¼ÛÇÏ´Â ¹æ¹ý
CONSOL(Consolidation) : È¥ÀçÀÛ¾÷
ÄÁÅ×À̳ʼ± ¿î¼Û ´ÜÀ§ÀÎ ÄÁÅ×ÀÌ³Ê ÇÑ ´ë¸¦ ä¿ìÁö ¸øÇÏ´Â ¼Ò·®È¹°(LCL ȹ°)À» ¸ð¾Æ¼
ÇÑ ÄÁÅ×À̳ʸ¦ Â¥´Â ÇàÀ§.
ODCY(Off Dock Container Yard)
ÄÁÅÍÀÌ³Ê ÀåÄ¡ÀåÀ¸·Î¼ ºÎµÎ¿¡¼ ¶³¾îÁø °÷¿¡ À§Ä¡ÇÑ ÀåÄ¡Àå
ICD(Inland Container Deport)
³»·úÅë°ü±âÁö·Î¼ ÄÁÅÍÀÌ³Ê ÁýÇÏ, Åë°ü¼ö¼ÓµîÀÇ ¾÷¹°¸¦ ó¸®ÇÒ ¼ö ÀÖÀº °÷
CY(Container Yard) : ÄÁÅ×ÀÌ³Ê ÁýÇÏÀå
ÄÁÅÍÀ̳ʸ¦ Àμö, ÀεµÇÏ°í º¸°üÇÏ´Â Àå¼Ò¸¦ ¸»ÇÑ´Ù.
¤· ºÎµÎ¹ÛÀÇ CY : ODCY
¤· ºÎµÎ¾ÈÀÇ CY : On-Dock CY(ÀϹÝÀû CY¶ó ĪÇÔ)
CFS(Container Freight Station)
¼±»ç³ª ´ë¸®Á¡ÀÌ ¼±ÀûÇÒ È¹°À» ÈÁַκÎÅÍ ÀμöÇϰųª ¾çÈµÈ È¹°À» ÈÁÖ¿¡°Ô Àεµ
Çϱâ À§ÇÏ¿© ÁöÁ¤ÇÑ Àå¼Ò
CFS Charge : CFS ÀÛ¾÷·á
LCLȹ°À» ¿î¼ÛÇÏ´Â °æ¿ì ¼±ÀûÁö ¹× µµÂøÁöÀÇ CFS¿¡¼ ȹ°ÀÇ È¥Àû ¶Ç´Â ºÐ·ùÀÛ¾÷À»
ÇÏ°Ô µÇ´Âµ¥ À̶§ ¹ß»ýÇÏ´Â ºñ¿ëÀÓ(ÇÏ¿ª·á,°Ë¼ö·á,ȹ°Á¤¸®ºñ,º¸°ü·á µî)
D/O Fee or DOC Fee (Document Fee) : ¼·ù ¹ß±Þºñ
¼±»ç³ª Æ÷¿ö´õ°¡ ÀϹݰü¸®ºñ º¸ÀüÀ» ¸ñÀûÀ¸·Î ¼öÃâ½Ã ¼±ÇÏÁõ±ÇÀ» ¹ß±ÞÇØ ÁÙ¶§,
¼öÀԽô ȹ°ÀεµÁö½Ã¼(D/O)À» ¹ß±ÞÇØÁÙ¶§ ¡¼öÇÏ´Â ºñ¿ëÀÓ.
THC(Terminal Handling Charge) : Å͹̳¯È¹°Ã³¸®ºñ
ÄÁÅÍÀ̳Êȹ°ÀÌ CY¿¡ ÀÔ°íµÈ ¼ø°£ºÎÅÍ º»¼±ÀÇ ¼±Ãø±îÁö ¹Ý´ë·Î ¼öÀԽô º»¼±ÀÇ ¼±Ãø
¿¡¼ CY °ÔÀÌÆ®¸¦ Åë°úÇϱâ±îÁö ȹ°ÀÇ À̵¿¿¡ µû¸£´Â ºñ¿ë
W/F(Wharfage) : ȹ°ÀÔÃâÇ×·á(ºÎµÎ»ç¿ë·á)
Çؾç¼ö»êºÎ°¡ Ç׸¸¹ýÀÇ ÇÏÀ§¹ý·ÉÀÎ [¹«¿ªÇ×ÀÇ Ç׸¸½Ã¼³»ç¿ë ¹× »ç¿ë·á¿¡ °üÇÑ ±ÔÁ¤]¿¡
ÀÇÇØ ºÎµÎ¸¦ °ÅÃÄ°¡´Â ¸ðµç ȹ°¿¡ ¡¼öÇÏ´Â ¿ä±Ý.
CON'T TAX(Container Tax) : ÄÁÅÍÀ̳ʼ¼
ºÎ»ê½Ã°¡ ÄÁÅÍÀÌ³Ê ¹èÈĵµ·Î °Ç¼³À» À§ÇØ Áö¹æ¼¼¹ý °³Á¤À» ÅëÇØ ÇѽÃÀû ºÎ°¡ÇÏ´Â ¸ñÀû¼¼
ÀÏÁ¾ÀÇ Áö¿ª°³¹ß¼¼ÀÓ.(2006.12¸» ÆóÁö¿¹Á¤)
CAF(Currency Adjustment Factor) : ÅëÈÇÒÁõ·á
¿îÀÓÇ¥½ÃÅëÈÀÇ °¡Ä¡Ç϶ô¿¡ µû¸¥ ¼Õ½ÇÀ» º¸ÀüÇϱâ À§ÇØ µµÀÔµÈ ÇÒÁõ·á
(¼±»çÀÇ ¼Õ½Çº¸ÀüÀ» À§ÇÑ ¿ä±Ý)
BAF(Bunker Adjustment Factor) : À¯·ùÇÒÁõ·á(ÇØ»ó)
¼±¹ÚÀÇ ÁÖ¿ø·áÀÎ º¡Ä¿À¯ÀÇ °¡°Ýº¯µ¿¿¡ µû¸¥ ¼Õ½ÇÀ» º¸ÀüÇϱâ À§ÇØ ºÎ°úÇÏ´Â ¿ä±Ý.
* FAF¿Í µ¿ÀÏÇÑ °³³ä
FAF(Feul Adjustment Factor) : À¯·ùÇÒÁõ·á(ÇØ»ó)
¼±¹ÚÀÇ ÁÖ¿ø·áÀÎ º¡Ä¿À¯ÀÇ °¡°Ýº¯µ¿¿¡ µû¸¥ ¼Õ½ÇÀ» º¸ÀüÇϱâ À§ÇØ ºÎ°úÇÏ´Â ¿ä±Ý.
* BAF¿Í µ¿ÀÏÇÑ °³³ä
FSC(Fuel Surcharge) : À¯·ùÇÒÁõ·á(Ç×°ø)
±¹Á¦ À¯°¡ÀÇ ±Þ°ÝÇÑ »ó½ÂÀ¸·Î ´ÜÀ§ ±¸°£¿¡ ´ëÇÑ ¿î¼Ûºñ¿ëÀÇ Áõ°¡¿¡ µû¶ó¼ Ç×°ø»ç¿¡¼
°¢ ȹ°¿¡ ´ëÇؼ Ãß°¡·Î ¹Þ´Â ¿î¼Ûºñ¸¦ ¸»ÇÑ´Ù. Ç×°ø»ç ¸¶´Ù ¾à°£ÀÇ Àû¿ë ±ÔÁ¤ÀÌ ´Ù¸£°í
IATA Areaº°·Î ÁöÁ¤ÀÌ µÇ¾î ÀÖ´Ù.
SSC(Security Surcharge) : º¸¾ÈÇÒÁõ·á
Ç×°ø±â ¾ÈÀü Á¡°Ë, À§ÇèÁö¿ª Ç×ÇØ¿¡ ºÎ°úµÇ´Â ¿ä±Ý
AMS(Automatic Manifest System): ¹Ì °ü¼¼Ã»ÀÇ ÀûÇϸñ·Ï½Ã½ºÅÛ
¹Ì±¹ ÀÔÇ× È¹°À» »çÀü¿¡ ÀüÀÚ ¹®¼·Î ¹Ì ¼¼°ü(CBP)¿¡ ½Å°íÇÏ´Â °ÍÀ» ¸»ÇÕ´Ï´Ù.
ÀÌÁ¦µµ´Â ½Å¼ÓÇÑ Åë°üÀ» µ½´Â ÃëÁö¿¡¼ Ãâ¹ß ÇßÁö¸¸ ÃÖ±Ù Å×·¯¹æÁö ¸ñÀûÀ¸·Î »çÀü¿¡
ȹ°À» °Ë»çÇÏ´Â ±â´ÉÀÌ ´õ °È µÇ¾ú½À´Ï´Ù.
¢Ñ AMS Charge : ¹Ì±¹¼¼°ü»çÀü½Å°í¼ö¼ö·á.(¹Ì±¹, Ä«³ª´Ù ¼öÃâ½Ã Àû¿ë)
-. Adivice Manifest Security Charge or Automatic Manifest System Charge
PSS(Peak season Surcharge) : ¼º¼ö±âÇÒÁõ·á
¼º¼ö±â ¹°·® Áõ°¡·Î ÄÁÅ×ÀÌ³Ê ¼ö±ÞºÒ±ÕÇü ¹× Ç׸¸ÀÇ È¥Àâ ½ÉÈ¿¡ µû¸¥ ºñ¿ë »ó½Â¿¡ ´ëÇÑ
ÇÒÁõ·áÀÌ´Ù.
PCS(Panama Canal Transit Charge) : Æijª¸¶¿îÇÏÅë°ú·á
WRS (War Risk Surcharge) : ÀüÀïÀ§ÇèÇÒÁõ·á
ÀüÀï À§ÇèÁö¿ª¿¡ ȹ°¿î¼ÛÀ» À§Çؼ À§ÇèºÎ´ãÀ» ÇÏ¿©¾ß Çϱ⠶§¹®¿¡ ºÎ°úµÇ´Â ÇÒÁõ·á
CCF(Collect Charge Fee) : ÂøÁöºÒ¼ö¼ö·á(Ç×°ø)
Ç×°ø¿¡¼ ¼öÀÔȹ°ÀÇ ¿îÀÓÀÌ ÂøÁöºÒµÉ ½Ã ÇØ´çÆ÷¿ö´õ°¡ Ãâ¹ßÁö ±¹°¡¿¡ ´ë±Ý ¼Û±ÝÀ̳ª
ȯ¸®½ºÅ© µîÀ» º¸Á¸Çϱâ À§ÇÏ¿© Åë»óÀûÀ¸·Î Ç×°ø¿îÀÓ¿¡ 2%~5%¸¦ ºÎ°úÇÏ´Â ÀÏÁ¾ÀÇ
ȯ°¡·á °³³äÀÓ.
CCF(Container Cleaning Fee) : ÄÁÅ×À̳Êû¼Ò·á(ÇØ»ó)
ȹ°ÀÇ Æ¯¼º¿¡ µû¶ó ÀûÀÔ Àü ¶Ç´Â ÀûÀÔ ÈÄ¿¡ ÄÁÅ×À̳ÊÀÇ Ã»¼Ò¸¦ ¿ä±¸ÇÏ°Ô µÇ´Â °æ¿ì
ºÎ°úÇÏ´Â ºñ¿ë. Container Cleaning Charge¶ó°íµµ ÇÑ´Ù.
Demurrage Charge : üȷá/ü¼±·á
¢Ñ üȷá(ÈÁÖ°Å·¡) : ÈÁÖ°¡ Çã¿ëµÈ ½Ã°£(Free Time)À» ÃÊ°úÇÏ¿© ÄÁÅ×À̳ʸ¦ CY¿¡¼
¹ÝÃâÇØ °¡Áö ¾ÊÀ» °æ¿ì ¼±¹Úȸ»ç¿¡ ºñºÒÇØ¾ß ÇÏ´Â ºñ¿ë
¢Ñ ü¼±·á(¼±ÁÖ°Å·¡) : ÀûÇÏ ¶Ç´Â ¾çÇÏÀϼö°¡ ¾àÁ¤µÈ Á¤¹Ú±â°£(Laydays)À» ÃÊ°úÇÏ´Â
°æ¿ì ¿ë¼±ÀÚ¿¡°Ô ÁöºÒÇÏ´Â °ÍÀ¸·Î ÇÏ·ç(1ÀÏ) ¶Ç´Â Áß·®Åæ¼ö 1Åæ´ç ¾ó¸¶¸¦ ÁöºÒÇÏ´Â
ºñ¿ë
Detention Charge : Áöü·á
ÈÁÖ°¡ ÄÁÅÍÀÌ³Ê ¶Ç´Â Æ®·¹ÀÏ·¯¸¦ ´ë¿©¹ÞÀº ÈÄ ±ÔÁ¤µÈ ½Ã°£(Free Time)³»¿¡ ¹ÝȯÀ»
¸øÇÒ °æ¿ì ¹ú°ú±ÝÀ¸·Î ¿î¼Û¾÷ü¿¡°Ô ÁöºÒÇؾßÇÏ´Â ºñ¿ëÀÓ.
Over Storage Charge : Áöüº¸°ü·á
CFS ¶Ç´Â CY·ÎºÎÅÍ È¹° ¶Ç´Â ÄÁÅ×À̳ʸ¦ ¹«·á±â°£(free time) ³»¿¡ ¹ÝÃâÇØ °¡Áö ¾ÊÀ¸¸é
º¸°ü·á¸¦ ¡¼öÇÑ´Ù. ¶ÇÇÑ ¹«·á±â°£ Á¾·á ÈÄ ÀÏÁ¤±â°£ÀÌ Áö³ªµµ ÀμöÇØ °¡Áö ¾ÊÀ¸¸é
¼±»ç´Â °ø¸Å ó¸®ÇÒ ±Ç¸®¸¦ °¡Áö¸ç â°í·á ¹× ºÎ´ëºñ¿ë ÀÏü¸¦ ÈÁַκÎÅÍ Â¡¼öÇÑ´Ù.
Free Time : ÀÚÀ¯ÀåÄ¡±â°£
º»¼±¿¡¼ ¾çÇÏµÈ È¹°À» CFS³ª CY¿¡¼ º¸°ü·á ¾øÀÌ ÀåÄ¡ÇÒ¼ö ÀÖ´Â ÀÏÁ¤ÇÑ Çã¿ë±â°£À»
¸»ÇÑ´Ù. Âü°í·Î °¢ Çؿ¸ÍµéÀº °¢ÀÚÀÇ ¾çÇÏÁö¿¡¼ Å͹̳Π»óȲÀ» °í·ÁÇÏ¿© free time
±â°£À» Ã¥Á¤ÇÏ°í ÀÖ´Ù.
EDI Charge(D/O Àü¼Û·á)
¼öÀÔȹ°ÀÇ È¿À²ÀûÀÎ ¹ÝÃâÀ» À§ÇØ µµÀÔµÈ D/O Àü»êÈ ÀÌÈÄ Forwarder°¡ ÈÁÖµéÀ» ´ë¸®
ÇÏ¿© º¸¼¼ÀåÄ¡Àå¿¡ D/OÀ» Àü¼ÛÇÒ °æ¿ì ¹ß»ýÇÏ´Â EDI»ç¿ë·á(D/O Àü¼Û·á)
H/C(Handling Charge) : Ãë±Þ¼ö¼ö·á
¢Ñ Forwarder°¡ ¼öÃâ ¹× ¼öÀÔȹ°À» ´ëÇàÇÔ¿¡ ÀÖ¾î ÀûÇϸñ·Ï Àü¼Û µîÀÇ ÇàÁ¤ÀûÀÎ ºñ¿ë
* ÀϺδ EDI Charge¿¡¼ °è»êÇÏ´Â °÷µµ ÀÖ½¿.
¢Ñ Forwarder°¡ ÈÁÖ¸¦ ´ë¸®ÇÏ¿© ¼öÃâȹ°À» Pick-Up ȤÀº ¼öÀÔȹ°À» ÈÁÖ¿¡°Ô ¿î¼Û
ÇÏ¸é¼ Â¡±¸ÇÏ´Â ¼ö¼ö·áÀÌ´Ù.
D/O(Delivery Order) : ȹ°ÀεµÁö½Ã¼
¼±¹Úȸ»ç³ª Æ÷¿ö´õ°¡ ȹ°º¸°üÀÚÀÎ CY, CFS ȤÀº º¸¼¼Ã¢°í·Î ÇÏ¿©±Ý D/O ¼ÒÁöÀο¡°Ô
ȹ°À» ÀεµÇÒ °ÍÀ» Áö½ÃÇÏ´Â ºñÀ¯Åë¼·ùÀÌ´Ù.
¼öÀÔÀÚ°¡ ¼±»ç·ÎºÎÅÍ D/O¸¦ ±³ºÎ¹Þ±â À§Çؼ´Â ¼±»ç³ª Æ÷¿ö´õ¿¡°Ô ¼±ÇÏÁõ±Ç ¿øº»À»
Á¦½ÃÇØ¾ß ÇÏ¸ç ¾Æ¿ï·¯ ¿îÀÓ µî °¢Á¾ ºñ¿ë Á¤»êµµ ³¡³ª¾ß ÇÑ´Ù.
C/W(Chargeable Weight) : ¿îÀÓ»êÃâÁß·®(Ç×°ø)
¿îÀÓ°è»êÀÇ ±âÁØÀÌ µÇ´Â Áß·®À» ¸»ÇÑ´Ù. Åë»ó, ȹ°ÀÇ ½ÇÁ¦Áß·®( ½ÇÁß·® ) °ú ¿ëÀûÁß·®
( 6,000§¨ £½1 §¸ ) Áß ¹«°Å¿î ÂÊÀÌ Chargeable Weight·Î °è»êµÈ´Ù.
R/T(Revenue Ton) : ¿îÀÓÅæ(ÇØ»ó)
¿ëÀûÀ̳ª Àü·® ¶Ç´Â °¡°Ý ¾î´ÀÂÊÀÌµç °£¿¡ ¿îÀÓ°è»êÀÇ ±âÃÊ°¡ µÇ´Â ¿îÀÓÅæ(Freight Ton)
À̶ó°íµµ ÇÑ´Ù. ÈçÈ÷ ¿ëÀûÀ̳ª Áß·® Áß ³ôÀº ¿îÀÓÀ» »êÃâÇØ ³¾ ¼ö ÀÖ´Â ÂÊÀÇ Åæ¼ö¸¦ ¸»ÇÔ.
L/G(Letter of Guarantee) : ȹ°¼±Ã뺸ÁõÀå
Ç×ÇØÀϼö ªÀº ±¹°¡·Î ºÎÅÍ ¼öÀÔÇÒ ½Ã ¼öÀÔȹ°º¸´Ù ¼±Àû¼·ù°¡ ´Ê°Ô µµÂøÇÏ´Â °æ¿ì,
¼öÀÔȹ°À» ¼±ÇÏÁõ±Ç ¿øº»¾øÀÌ Ã£±â À§Çؼ ½Å¿ëÀå °³¼³ÀºÇàÀÇ º¸ÁõÀÌ ÇÊ¿äÇÏ°Ô µÇ´Âµ¥
ÀÌ°ÍÀÌ L/GÀÌ´Ù. ¼±ÇÏÁõ±ÇÀÇ ¿øº»À» ´ëÀÀÇϱâ ÀÏÁ¾ÀÇ ÀºÇຸÁõ¼ÀÌ´Ù.
Surrender B/L, Surrendered B/L : ±Ç¸®Æ÷±â¼±ÇÏÁõ±Ç
À¯Åë°¡´ÉÇÑ À¯°¡Áõ±ÇÀ¸·Î¼ÀÇ ±â´ÉÀ» Æ÷±âÇÏ´Â ¼±ÇÏÁõ±ÇÀ¸·Î¼, ¿øº»¿¡ 'Surrender'
µµÀåÀÌ ÂïÈ÷°Ô µÈ´Ù. Surrender B/LÀº ¼±ÀûÁöÀÇ ¼ÛÈÁÖ°¡ ¹ßÇàµÈ ¿øº» B/LÀ» ¾çÇÏÁöÀÇ
¼öÇÏÀο¡°Ô ¼ÛºÎÇÏÁö ¾Ê°í, ¿î¼ÛÀο¡°Ô Á¦ÃâÇÔÀ¸·Î½á ¼öÈÁÖ°¡ ¾çÇÏÁö¿¡¼ ¿øº» B/L
¾øÀÌ È¹°À» ãÀ» ¼ö ÀÖµµ·Ï ÇÏ´Â °ÍÀÌ´Ù.
¼öÃâÀÚ°¡ ȹ°ÀÇ ¼±ÀûÈÄ ¼±Àû¼·ù ¿øº»À» ¼öÀÔÀÚ¿¡°Ô º¸³»´Âµ¥ ÀÖ¾î ȹ°ÀÇ µµÂøº¸´Ù
½Ã°£ÀÌ °É¸®´Â °æ¿ì, ¼öÀÔÁö¿ª¿¡ ¼±»ç ´ë¸®Á¡ÀÌ ¼öÀÔÀÚ¸¦ ÀÍÈ÷ ¾Ë°í ÀÖ´Â °æ¿ì, ¼öÃâ
¼öÀÔÀÚ°£ÀÇ °áÀç¹æ½ÄÀÌ L/C°¡ ¾Æ´Ñ ¼Û±Ý¿¡ ÀÇÇÑ ¹æ½Ä(L/CÀÏ °æ¿ì °³¼³ÀºÇàÀÇ Çã¶ôÀÌ
ÀÖÀ» °æ¿ì¸¸ °¡´É) µî¿¡ »ç¿ëµÈ´Ù.
Shoring & Lashing
ȹ°À» ¼±ÀûÇÏ¿© ¿îÇ×Áß ¼±¹ÚÀÇ µ¿¿ä µîÀ¸·Î ÀÎÇÏ¿© ȹ°ÀÇ ¼ÕÇعæÁö³ª ¼±ÀÛÀÇ ¾ÈÀü
È®º¸¸¦ ¸ñÀûÀ¸·Î ȹ°ÀÇ À§Ä¡¸¦ °íÁ¤Çϰųª ÇÏ´Â ÀûÈ°íÁ¤ÀÛ¾÷(Securing)
Shoring Charge
ÄÁÅ×À̳ʿ¡ ÀûÀÔµÈ È¹°ÀÇ ¿òÁ÷ÀÓÀ» ¹æÁöÇϱâ À§ÇÏ¿© ¸ñÀç, ÆÄÀÌÇÁ µîÀ» »ç¿ëÇÏ¿©
ȹ°ÀÇ À§Ä¡¸¦ °íÁ¤Çϰųª, ±¸È¹ÇÏ´Â ºñ¿ë
Lashing Charge
ÄÁÅ×À̳ʿ¡ ÀûÀÔµÈ È¹°ÀÇ ¿òÁ÷ÀÓÀ» ¹æÁöÇϱâ À§ÇÏ¿© ·ÎÇÁ, ¿ÍÀ̾î, üÀÎ, ´ëö µîÀ»
»ç¿ëÇÏ¿© ȹ°ÀÇ À§Ä¡¸¦ °íÁ¤ÇÏ´Â ºñ¿ë
Forwarder
¿î¼ÛÀÇ·ÚÀÚ(ÈÁÖ)¸¦ À§ÇÏ¿© ¹°Ç°¿î¼ÛÀ» Ãë±ÞÇÏ´Â ¿î¼ÛÁÖ¼±¾÷ÀÚ¸¦ ¸»ÇÔ.
BOTOC(Busan Container Terminal Operation Company)
ºÎ»êÄÁÅÍÀÌ³Ê ºÎµÎ ¿î¿µ°ø»ç : ÀÚ¼º´ëºÎµÎ
PECT(Pusan East Container Terminal)
½Å¼±´ë ºÎµÎ
AWB(Air Waybill) : ȹ°Ç×°ø¿î¼ÛÀå
C/O(Certificate of Orign) : ¿ø»êÁöÁõ¸í¼
I/C(Inspection Certificate) : °Ë»çÁõ¸í¼
I/P(Insurance Policy) : º¸ÇèÁõ±Ç
ÀÚ·á Ãâó : ³×À̹ö Áö½ÄÀÎ ¿Àǹé°ú
|